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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우스플러스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취득
하우다이 2012-06-24 오전 8:17:00 3198
CCM은 소비자불만피해예방 및 소비자피해의 신속한 구제를 위해 기업특성에 맞는 실행체제를 구축하고 자율적으로 실행하는 시스템을 갖춘 기업을 평가ㆍ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평가하고 있습니다.

저희 하우스플러스도 작년 2011년7월에 CCM도입을 하였고, 2012년5월에 평가를 받았습니다. 6월9일에 소비자원에서 평가에 대한 결과를 받았고, 6월21일에 인증서 수여식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기업은

▲경동도시가스 ▲하나투어 ▲JK성형외과 ▲경남에너지 ▲남선지티엘 ▲리틀쥬피터 ▲마이도기 ▲씨티오네트웍스 ▲아라코리아 ▲하우스플러스 ▲한화손해보험 ▲니콘이미징코리아 ▲지에스칼텍스 입니다.

아래는 관련기사 발췌한 내용입니다.

CCM 인증은 기업이 6개월 이상 CCM을 운영해 자율적으로 피해를 구제하고 소비자불만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체계 만드는 등의 실적을 쌓은 후 평가단으로부터 평가항목 별로 80% 이상의 점수를 획득해야 받을 수 있다.


공정위는 선정된 CCM 기업에 2년간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공정위에 신고되는 소비자관계법령(표시광고법, 방문판매법, 전자상거래법 등) 위반사건 중 개별 소비자피해사건은 당사자가 자율로 처리하도록 기회를 주고, 소비자관계법령의 시정조치 수준을 낮춰준다.



공정위 관계자는 “CCM이 널리 보급·확산되면 기업·소비자·정부 차원에서 긍정적인 효과가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소비자는 CCM 인증 기업의 제품·서비스를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고, 피해 발생시 신속히 구제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직은 부족하지만 이번 CCM 인증 획득을 기점으로 소비자중심경영 대한 완벽한 시스템을 갖추려고 합니다.

아래 사진은 인증서 수여식 그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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